나의 다이어트 성공기 그리고 그후...

나의 다이어트 성공기 그리고 그후...
본 포스트는 저의 다이어트했던 이야기를 담은 이야기입니다.

제가 했던 것이기 때문에 누구나 해당되는 사항이 아니므로

절대적인 방법이 아님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중학교 3학년까지 저의 별명은 돼지였습니다.

초등학교때는 그냥 좀 통통한편(?) 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중학교때 뚱뚱해서 그런가 자신감도 별로 없어지는것 같고 점점 컴플렉스가 되어가더군요;;ㅠㅠ

그래서 고등학교 올라와서 결심을 했었습니다.


다이어트 시작!!!!!


하지만 누구나 그렇듯 쉽지 않았죠.

당시 저의 키와 몸무게는 168cm에 87kg ..... 고도 비만이었습니다. (근육도 별로 없었음 ㅠㅠ)

그래서 무작정 다이어트 한다고 시작했던건 줄넘기


                                               지금 생각하면 참 지독하게 했죠....


줄넘기를 하루에 3천개씩 하는것이 목표였습니다.(물론 밥도 좀 줄이고)

일단 당시의 식단은 제가 학교에 다니고 있었으므로 야채만 먹기 이런건좀 힘들었구요.

아침 : 바나나 1개, 떡 1개, 씨리얼 등등 (아침은 든든하게 먹었음)
점심 : 급식에서 밥 조금하고 야채만 먹었습니다.(별로 좋지 않았네요 지금 생각해보니까)
저녁 : 야채&과일 (엄청 나쁨 ㅠㅠ)

당시에 여름이었는데 야채,과일을 먹으려보니 제가 좋아하는 수박이 많이 나더군요..

하루에 수박을 반통씩 먹었습니다..(돈도 많이 깨지고 좀 미친듯 ....)

줄넘기는 학교 야자 끝나고 매일 밤 늦게 와서 10시~11시 까지 미친듯이 했습니다.

처음에 3천개 하는게 엄청 힘들었죠. 2시간씩도 걸리고 게다가 줄넘기는 무거운 다이어트 줄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줄넘기 하다보니 점점 익숙해져서 그런가 500개를 6분만에 하는 기적이 ..;;;;

그래서 하루에 30분만에 3천개씩하고 쉬었습니다.

그외에도 집에서 누워서 다리 올리기, 윗몸 일으키기, 팔굽혀펴기 등을 했습니다.(다이어트에는 그다지 좋지않은..)

나중에는 정말 제가 미쳤는지 밥을 아예 안먹어버렸죠. 아침만 잘 먹고;;

오죽하면 학교 애들이 걱정을 하더군요; 정 배고프면 매점에서 우유 200ml짜리 하나 마시고 끝

이렇게 다이어트 하다보니 6개월뒤에 62kg이 되었습니다. (어땠는지는 잘 기억이 안나네요 ㅋㅋ 다른 사람 증언에 의하면 말랐다는...)

그러나 그후........

전 기숙사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고2때)

기숙사에 들어가기전 별 고민은 없었습니다. 살도 많이 뺐고 이제 다이어트 안해도 될줄 알았다는!^@#^@....

그래서 그냥 열심히 먹었죠. 기숙사에 간식 매일 사들고 들어가서 먹고

밥도 엄청 먹어대고(지금 생각해보면 요요현상이 아니라 엄청먹어서 찐거일지도..)

결국..................................



                                                                      요요님 강림!



다시 살이 쪘습니다 ㅡㅡ 고3이 되기까지 76까지 찌더군요;; 제기랄

그래서 고3 수능친뒤 다시 다이어트 시작해서 빼고있는데

이번엔 그때의 실패를 기억하면서

식단 조절을 했습니다.

아침 : 평범하게 (단 기름기 많은건 먹지않음)
점심 : 고구마 + 계란 1개
저녁 : 고구마 1개
운동하기 직전 진하게 블랙커피 한잔씩(커피 원래 엄청 싫어함 ㅠㅠ)
커피가 칼로리 소비에 도움이 된다더군요(제 체질이 커피마셔도 하나도 잠이 안깨서;; 카페인 면역?)

이렇게 했는데

그때처럼은 안되더군요...................................OTL

그래도 이번엔 운동을 런닝머신으로 선택해서 하루에 1시간씩 열심히 뛰었습니다.

(목표는 2시간씩이었는데 .. 아침 저녁으로)

그러다보니 살이 또 빠지더군요..

단, 이번엔 몸무게에 연연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처음부터 체중계따위 거들떠 보지도 않고

그냥 몸에만 집중했습니다.

근육이 늘면 살보다 더 무게가 많이 나간다는 얘기를 들었기 때문이죠.

결국엔 살을 또 빼긴 했는데 그후에 체중계 위에 올라가도

72~73정도 키는 175정도 입니다.(생각해보니 키컸으면 몸무게도 늘지 ......)

하지만 운동은 계속 거르지 않고 합니다.

런닝머신이 이렇게 재미없을줄은 정말 상상도 못했네요 ㅜㅜ (월,화는 아테나 수,목은 싸인 토,일은 시크릿가든 보면서 ㅎㅎ)

앞으로도 요요 현상을 겪지않기 위해

매일 블랙커피+운동으로 하루를 살고있습니다.

다들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ㅎㅎㅎㅎ

참고!


제가 다이어트할때 다이어트 전문가와 상담을 한뒤에 다이어트를 하니 훨씬 효과가 좋더군요~
요요현상도 일어나지 않고 ㅎㅎ
예전에 요요현상이 일어나는 바람에 굉장히 후회해서 ㅠㅠ
저와 같은 실수하지 않으시라고 제가 이용했던 사이트 추천드리겠습니다.


경희감비원 다이어트 - 한방다이어트로 유명한 사이트인데요. 요새 한방이 대세다 보니 좋더군요. ㅎㅎ


다음엔 다이어트에 관한 더 좋은글로 찾아뵙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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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ㅎㅎ 저도 다이어트로 20kg 정도 감량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도 빠졌는데 ;; 요가가 은근 효과가 있는지 그냥 살이 빠져버린다는 ㅠ
    그래도 다이어트는 꾸준한게 중요한 것 같아요. ㅋ

    이왕시작한 포스팅 꾸준한 노하우 공개 기대해봅니다. ^^

  2. 요요현상은 꾸준한 운동과 절제된 식사조절에 관건이라고 하더군요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트랙백 하나 걸고 갑니다

  3. 다이어트 정말 엄청난 노력을 해야지만 성공하는거 같아요 ^^
    글 잘 보고 갑니다 ^^

  4. 비밀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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