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즐기며 다이어트하는법! 커피다이어트




커피는 이미 수많은 사람들의 기호식품이 되었습니다.
1958년 FDA에서 커피는 안전식품으로 구분되었습니다.
커피를 매일매일 마시게 되는 사람들은
커피에 중독된것이 아니라 습관적으로 커피를 마시는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커피스타킹이라는 커피로 만든 스타킹도 나와서 다리살을 빼게 해준다는데
정확한 효과는 입증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커피의 이로운점은?

1.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은 심작박동을 높이고 말초혈관을 넓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그래서 커피를 마시면 온몸의 내장과 두뇌가 신선한 피를 공급받게 되어 본격적으로 가동되게 합니다.

2. 커피에는 혈압을 조금 올려주는 효과가 있어 저혈압, 피로, 수족이 차지는 증상, 현기증등의 몸의
   이상 증상에 효과적입니다.

3.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과 비타민인 니아신은 칼로리 소비를 증가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4. 커피를 마시게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평소보다 활동량이 더 많아지게되어 칼로리 소비량이
   증가할수 있습니다.

5. 블랙커피에 포함된 칼로리 양은 1칼로리 정도로 굉장히 적은양이지만 커피 한잔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기에 충분하므로 다이어트에 적절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커피 다이어트 방법

1. 커피다이어트 할때 가장 중요한건 설탕,프림등이 첨가되지 않은 블랙커피를 마셔야 한다는 겁니다.
   각설탕 1개는 4칼로리 크림지방은 1그램에 9칼로리입니다.

2.  커피는 60도 이상의 따뜻한 커피를 마셔야 효과가 좋으며 자판기 커피나 인스턴트 커피는 과도한 크림  과 설탕이 첨가되어 있고 커피 원래의 기능을 잃어 다이어트 효과가 미비 합니다

3. 블랙커피는 아침에 일어나서 모닝커피로 1잔 마셔주고 점심식사 전까지 2잔 정도 마셔주면 됩니다
운동을 하기 전이나 사우나를 하기전에 1잔정도 마셔줍니다. 특히 운동전에 마셔주면 운동효과가
증가합니다.






주의점

1. 카페인의 효과가 인체에서 완전히 사라지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6~8시간 정도 이므로 평소 불면증을 겪고 계신분은 잠들기 8시간 전에 커피를 마시지 않는것이 숙면에 좋습니다.

2. 카페인에 민감하신분은 너무 많은 커피를 섭취하시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커피 한잔만 마셔도 심장이 크게 뛰거나 손발이 떨리시는 분들은 커피다이어트를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3. 과다한 커피의 복용은 수면장애나 식사량부족으로 인한 영양장애등을 일으켜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하루 3잔 정도의 블랙커피를 적당히 즐겨 주도록 하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운동과 식이요법을 같이 병행해 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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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저는 과도한 커피를 복용하는 사람입니다 ㅋ 역시 과도한건 안되나봐요....
    좋은 정보 잘봤습니다~~~^^

  2. 커피 다이어트..저도 하루에 커피를 많이 마셔서리 ^^
    그런데도 잠이 잘와용~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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