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 탈출하는 방법!!






많은 비만여성분들이 하체비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엔 보온성이 뛰어난 옷들도 두께가 얇게 나와서
겨울철에도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많은 하체비만이신 분들에게는 스트레스일수 있는데요.
그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하체비만, 그 원인은?

공부를 해야하는 학생이나 직업 특성상 오래 앉아있어야 하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은

하체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하체비만이 생기기 쉽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 하체비만이 많은 이유는 여성호르몬이 특정 부위에 지방 합성을 돕는 효소를 활성화

시켜 엉덩이나 허벅지에 피하지방을 저장하기 때문에 더 쉽게 발생하는것입니다.

게다가 임신을 하게되면 에너지저장을 위해 하체부위에 저장하는 지방량이 증가하게됩니다.

그 밖에 요인으로는 야식이나 짠 음식을 즐겨먹게 되면 장기능이 약해지고 이로인해 혈액순환을

안좋게하여 하체비만을 유발하게 됩니다.

또한 원래부터 선천적으로 하체가 튼실하게 태어나신분도 있을수 있습니다.

부모님이 하체가 건장하시다면 자신도 그럴 가능성이 큽니다..(제 얘기네요 ㅋㅋ 남자지만..)





▷ 하체비만, 극복방법

-음식습관

음식을 되도록이면 싱겁게 먹는것이 하체비만을 극복하는데 좋습니다.
칼슘이 많이 포함된 음식이나 과일,채소류등을 섭취하도록 합시다.
또한 혈액순환에 좋은 당귀차같은 음료를 물대신 마신다던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것이
하체비만을 없애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늙은호박은 하체의 부기를 빼는데 좋다고 하는군요.

-운동

걷기운동, 스트레칭, 요가같은 유산소운동들은 하체비만을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걷기운동으로 어느정도 지방분해효소를 활성화 시킨다음
요가나 스트레칭등을 실시해주시면 날씬한 다리를 만드실수 있을겁니다.

-마사지

하체를 마사지하는 것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므로 틈이 날때마다 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족욕,반신욕등 하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다리에 무리하게 피로가 쌓이게 되면 마사지나 족욕등을 하여 피로를 풀어주세요.




▷ 주의할점

※무조건 운동을 하지맙시다.

운동을 너무 무리하게 하면 오히려 하체가 더 두꺼워질수 있습니다.
또한 다리가 굵은 이유가 지방이 아닌 근육일 경우 운동을 하는것은 그다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하체비만의 이유를 파악하여 자신에게 맞는 관리법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슬리밍제품이란?

최근 다리를 얇게해준다는 슬리밍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스타킹, 속옷등 많은 제품이 있지만 실제로 과학적으로 검증된 제품은 거의 없다고 보시는게 옳습니다.
과대포장으로 소비자들을 현혹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이러한 제품을 사용하시거나 사용하실 예정인경우 실제효과에 대해 잘 알아보시고
고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하이힐

여성분들은 하이힐을 많이 착용하십니다.
하이힐을 무리하게 착용할경우 골반이 기울어지는 자세가 되어 척추와 고관절에 변형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이것은 혈액순환에 영향을 끼쳐 부종을 유발해 부종형 하체비만 즉, 다리가 붓는 증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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