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방법!!

 



다이어트를 하시다 보면 과연 무슨 운동이 도움이 가장 많이될까 라는 고민을 하게됩니다.

저도 다이어트를 하느라 이런 저런 운동을 다 해봤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성공도 했었구요.


무슨운동을 하던지 운동을 하면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저의 경험을 살려서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을 몇가지 골라보겠습니다.


1. 걷기 (경보) -----> 6km/h로 했을때 시간당 330칼로리 소비



걷기는 많은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의 가장 보편적인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걷기보다는 달리기가 살빼는데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실수 있겠지만 제 생각은 다릅니다.

물론 달리기가 걷는것보단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겠지만 무리한 달리기는 관절에 부담을 주고 심장에도 많은 부담을 줍니다.

특히 다이어트하시는 약간 통통한(?)분들에게는 더 심하구요.

11만 6천시간당 한명 꼴로 달리기하다가 죽는다고하네요.. ㅎㄷㄷ(많은건가?)

걷기를 할때에는 적어도 30분 이상 움직여주셔야 지방이 연소됩니다.

걷기하실때 팔을 앞뒤로 힘차게 해주시면 운동효과가 더욱 커집니다. 이런걸 파워워킹이라고하죠.

발뒤꿈치,발바닥,발가락 순으로 바닥에 닿게 해주셔야 충분한 자극이 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구요.

걷기는 한번에 몰아서 몇시간씩 해주시는것보다는 하루에 1번 3~40분정도 해주시는게 건강에도 좋고 몸에 무리가 가지않고 특히 질리지않습니다. (다이어트의 최대의 적 = 운동이 질림 ㅠㅠ)

요샌 런닝머신에 칼로리표시와 시간표시가 다 되있어서 좋더군요.(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단점 : 조금 지루합니다.. 많이 하다보면 그러므로 mp3를 들으시거나 런닝머신의 TV보는법을 추천!
         그리고 파워워킹하면 조금 민망하더군요.. 그래서 전 팔은 조금만 움직임 ㅎㅎ


2. 줄넘기 ------> 60kg 기준 10분에 89칼로리 소비



줄넘기도 다이어트의 가장 보편적인 운동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매일매일 30분정도 줄넘기를 해주시면 살빼는데 아주 큰 효과를 가져옵니다.

저도 처음 다이어트했을때 했던 운동이 줄넘기였었는데 순식간에 빠지더군요.

줄넘기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전 개인적으로 무거운 것보다는 가벼운것 추천드립니다.

무거운 줄넘기가 다이어트줄넘기라는 말이 있지만 개인적인 경험상 무거운 줄넘기로하면 팔이 너무 아파서;;..... 점프를 한다는데 의미가 있는거니까요 줄넘기는... ㅎㅎ

줄넘기도 마찬가지로 너무 무리하시면 좋지않습니다.

매일 하루에 1~2번정도 3~40분정도 하시면 되구요. 이정도만 하셔도 충분히 지방연소가 되므로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단점 : 남자분들은 상관없을지 모르지만 여성분들은 팔과 다리 두께가 두꺼워질수 있습니다 ㅡㅡ;
         그러니까 너무 무리하지 마세요.(전 남자인데도 다리가 너무 두꺼워져서 맞는 바지가 없었어요 ㅎㅎ)


3. 등산 -----> 시간당 600~1000칼로리 소비



(이런 등산은 아니구요)


흠.... 등산.... 아주 좋은운동이죠.

개인적으로 등산을 정말정말 싫어하지만.... 다이어트에 사실 등산만큼 좋은운동도 별로 없죠. ㅎㅎ

저희 학교 선생님중에 다이어트하신다고 하루에 4시간을 등산하신분이 계셨는데 뭐 군살 쫙빠지고 아주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등산을 싫어하는 이유가 너무 숨이 많이차고 힘들어서...(사실 귀찮아요..)

등산을 취미생활로 하시는분들도 많으니 뭐 할말은 없네요. ㅎㅎ

등산을 좋아하신다면 하루에 2시간정도 등산하면 해주시면 건강에도 아주좋고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습니다.

단점 : 시간이 좀 오래걸림... 주변에 갈만한 산이없는것도 문제고...


4. 수영 -----> 시간당 300~600칼로리 소비



사실 전 수영으로 살을 빼본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주위에 수영으로 살을 뺀 사례가 굉장히 많아서 한번 올려봅니다.

수영은 일단 좋은점이 살도 빠지겠지만 몸매가 보기 좋아집니다.

특히 남자분들이 격렬하게 수영 열심히 하면 어깨 엄청 넓어지고 여성분들도 예쁜 몸매가 만들어집니다..

수영을 하기전에 준비운동은 필수입니다. 근육경직이 쉽게 일어나거든요.

수영을 일주일에 3회이상 1시간씩 해주시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수영이 끝났다고 바로 물밖으로 나오면 심장과 혈압의 갑작스런 변화를 줄 수 있으므로 5분정도
물속에서 걷다가 올라오시는게 좋습니다.

단점 : 장소의 제약이 심함.... & 추워요... 실내수영장은 좀 덜춥지만 ㅎㅎ


위에 알려드린 운동외에도 많은 운동들이 도움이 되지만 저와 제 주변에서 실제로 효과를 봤던 운동들을
정리해봅니다. 여름이 되면 몸매가 노출되는 옷들을 많이 입게될텐데 위의 운동을 바탕으로
체질에 맞는 맞춤분석상담을 받으셔서 다이어트를 미리미리 하시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


다이어트를 계획하시는 분이나 현재 하고계시는분이 있으시다면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무료상담 받으시고
난뒤에 다이어트를 하는것이 요요현상도 없고 더 성공할 확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ㅎㅎ

<www.night-diet.com> --- 추천링크 체지방률 계산 및 1:1 무료상담 사이트입니다.

<www.bigamwon.com> --- 추천링크 무료사상체질진단 및 1:1맞춤감량 무료상담 신청할수있는 비감원

<www.samsungdiet.com> --- 추천링크 삼성제약에서 운영하는 1:1 무료상담 사이트 


저의 다이어트 관련글

지긋지긋한 다이어트 이젠 다이어트도 골라서 하자! 다이어트 종류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요요없는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자 - 한방다이어트
지방에서 근육으로, 근육질 몸이 되면 좋은점은?
커피 즐기며 다이어트하는법! 커피다이어트
겪기싫은 요요현상, 그 이유와 극복방법
하체비만 탈출하는 방법!!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추천링크모음


자격증정보지원센터 - 공무원 및 각종 자격증, 고시, 학점은행제 등의 자료, 기출문제등 무료제공중
www.easy4u.co.kr
  1. 다이어트를 계획하시는분들에겐 참 좋은 정보인것 같네염~

  2. 다이어트 평생을 끌고가야하는 멍에와도 같단생각이 문득 들더군요^^
    좋은 정보 감사히 잘 얻어 갑니당^^



티스토리 툴바